흐리말리 p.24 2옥타브 사이의 장단음계와 아르페지오, 포지션의 이동 중 g minor
스즈키 5권 협주곡 사단조(비발디) 2악장
호만 3권 252번 시골의 하루
스즈키 5권 협주곡 사단조(비발디) 2악장
호만 3권 252번 시골의 하루
크리스마스임에도 불구하고 꿋꿋하게 레슨을 했다.
사실 생각해보면 크리스마스라고 해서 레슨을 빼먹을 이유가 없지 않나.
흐리말리는 지난 주에 이어서 온활-반활-반활, 4개 슬러, 8개 슬러, 16개 슬러, 비브라토 2개 슬러 붙점 슬러, 비브라토 4개 슬러 붙점 슬러 등을 연습했다. 포지션이동을 하는 스케일이 이제 조금 자연스럽게 되기 시작한 듯 하다.
카페 모임 연주곡인 캐논도 연습했다.
선생님이 준 크리스마스 캐롤 "오 거룩한밤" 악보로 비브라토 연습을 했다.
비발디 협주곡 사단조 2악장은 별다른 문제 없이 무난히 연주할 수 있었다. 일부 악보의 손가락번호를 원래 악보대로 하고, 또 다른 방법으로도 해 보았는데 운지법에 따라 음색과 분위기가 다르게 들렸다.
3악장 악보를 읽어오기로 하였다.
호만은 252번 전체를 선생님과 이중주로 연주해봤다. 역시 이중주로 하니 너무 멋있었다. (잘 한다고 칭찬도 받았다^^) 호흡이 잘 맞는 바이올린 이중주는 시너지효과가 무엇인가를 너무나 잘 보여준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매주 주일에 레슨이신가봐요.. 저는 월요일 저녁이라 ^^ 열심히 연습하시는 모습이 정말 보기 좋아요! 화이팅!!
네. 직장에 다니다 보니 평일 저녁엔 좀 힘들어서요... 원래 토요일날 하다가 선생님 스케줄땜에 일요일로 바꾸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