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리말리 p.14 3rd position
호만 3권 227번(후반부)
스즈키 4권 협주곡 제2번 제3악장(자이츠), 협주곡 제5번 제1악장(자이츠)
호만 3권 227번(후반부)
스즈키 4권 협주곡 제2번 제3악장(자이츠), 협주곡 제5번 제1악장(자이츠)
흐리말리로 제3포지션과 비브라토 연습 계속
선생님이 준 "내 주를 가까이"와 동요 "무지개" 악보를 비브라토를 넣어 연주해 봄.
호만 227번 후반부를 한 후 선생님과 이중주.
스즈키 자이츠 협주곡 제2번 3악장 복습,
자이츠 협주곡 제5번 1악장은 특별히 지적받은 곳은 없고 음정도 정확하다는 칭찬을 받았으나 빠른 부분에서 버벅거림. 느린 박자로 충분히 연습하다가 잘 되면 빨리 연주하도록 할 필요 있음.
그 다음 곡(자이츠 협주곡 제5번 3악장)도 연습해 오라고 하는데 악보를 보니 장난이 아니다. 연습을 엄청나게 해야 할 듯...
요즘들어 다시 바이올린 연습이 상승세를 타고 있다. 가끔 마음에 드는 소리(이른 바, 활에 붙는 소리)가 나는 날이 있는데 이런 날은 연습하다 보면 정말 시간 가는 줄 모른다. 연습하는 곡이 전보다 길어지다 보니 몇 번만 반복해도 시간이 많이 지나간다는 이유도 있다.
지난 주말에는 연습하다 보니 정말 언제 지나갔는 지 모르게 다섯 시간이 훌쩍 지나 있었다. 그 대신 연습이 끝나고 나니 몸은 기진맥진... 허리와 어깨를 비롯한 전신이 아파서 이틀동안 거동이 불편할 정도였다.
바이올린을 하려면 체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절감하고 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바이올린을 열심히 하시는군요 많은 도움이 됩니다 저는 지금 호만2권을 연습하고 있ㄱ든요 한가지에 집중하는 님이 부럽습니다
호만 2권이면 저와 비슷하시네요. 반갑습니다.
제가 흥미를 가진 것에 푹 빠지는 경향이 좀 있기는 합니다.
장점이 될 수도 있지만 단점이 될 수도 있죠...
아무튼 요즘은 바이올린 때문에 즐겁습니다.
오오옷~~
비브라토.. 언젠가 배워야 하는 거지만,
전 전혀 안배우고 있어요. 언제 배울지, 가끔 궁금해지기도 하지만 현재 배우고 있는 선생님의 지도 방침을 따르기로 했거든요. 서두를 필요도 없을거 같고, 제 연습량이 많지도 않아서 잘 될것 같지도 않고요.
그래도. 벌써 이만큼 앞서 나가는 PlusAlpha님을 보니 부럽네요. ㅎㅎㅎ
스즈키 4권에 비발디 협주곡부터는 비브라토를 넣어서 연주하도록 가르치라는 지도방침이 적혀 있는 걸 보면 여름둥이님도 머지않아 시작하실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