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리말리 p.23 "2옥타브 사이의 장단음계와 아르페지오, 포지션 이동" 중 세번째줄(A minor)
브람스 왈츠 (이중주)
스즈키 4권 협주곡 가단조 제1악장(비발디)
Easy Concerto in B minor(Oskar Rieding) 제1악장
호만 3권 233번

흐리말리는 특별한 것 없이 계속 연습했다. 비브라토 넣은 4개슬러 연습이 까다로웠다.

브람스 왈츠 이중주 악보로 선생님과 이중주를 했다.

비발디 협주곡 가단조는 그동안 메트로놈을 켜놓고 연습한 것이 도움이 되는 것 같았다. 아직도 만족스럽지는 않지만 선생님이 비발디 협주곡 가단조는 이 정도로 하고 Easy Concerto 를 연습하자고 했다.

Easy Concerto는 제목 그대로이다. 그냥 1포지션에서 온활로 쓱쓱 그으면서 비브라토를 연습하기에 좋은 곡인 것 같다.
지난 주에 처음 해 볼 때는 무슨 곡이 이러냐... 하는 생각이 들었는데, 이착펄만이 연주한 CD를 듣고 나니 멋진 곡이었다.

하지만 그렇다고 만만히만 볼 수는 없다.
이착펄만이 연주한 것을 들어보면 쉬운 곡이라도 연주자에 따라 얼마나 다르게 연주할 수 있는지를 절실하게 느낄 수 있다.
선생님이 비브라토를 할 때는 비브라토가 잘 들리도록 폭이 넓고 굵게 하라고 했다.
다음주까지 거칠게 들리는 1악장을 좀 더 다듬고, 2악장과 3악장도 연습해오기로 했다.

호만 233번에서는 시작 부분을 비롯하여 몇 차려 나오는 악센트 부분을 특히 신경써서 연습했다. 악센트를 할 때 지판을 짚는 손가락에 힘을 주며 비브라토를 강하게 넣으니 더 잘 되는 것 같았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Creative Commons License
2005/10/02 22:07 2005/10/02 22:07

트랙백 주소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최해원 2005/10/04 10:2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열심히 하시네요. 저도 이번주 토요일 레슨때 비브라토하기로 했는데 벌써 부터 걱정이예요. 잘될찌 모르겠군요
    스즈끼 3권, 호만 2권을 하고 있는데 흐리말리도 하기로 했어요 아무튼 레슨일지가 많이 도움이 됩니다. 정말 감사드리구요 언제 기회되면 선생님과 같이 연주할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나이 들어서 하니 마음은 앞서는데 좀 힘이듭니다. 안녕

    • PlusAlpha 2005/10/04 11:23  댓글주소  수정/삭제

      제 레슨일지가 도움이 된다고 하시니 다행이네요. ^^
      비브라토... 처음 배우면서 한 한 달 넘게 진땀뺐던 것 같은데 지금은 그럭저럭 흉내를 내게 되었습니다. 연습만 꾸준히 하면 언젠가는 되겠지 하는 마음으로 하고 있답니다.
      정말 나중에 함께 연주할 기회가 생기면 좋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