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리말리 p.24 2옥타브 사이의 장단음계와 아르페지오, 포지션의 이동 중 g minor
스즈키 5권 협주곡 사단조(비발디)
호만 3권 251번, 252번 첫번째 페이지
스즈키 5권 협주곡 사단조(비발디)
호만 3권 251번, 252번 첫번째 페이지
흐리말리는 새로운 것을 시작했는데, 각활, 2개씩, 3개씩, 4개슬러, 8개슬러, 비브라토 넣은 2개슬러를 했다.
비브라토를 할 때 다른 손가락은 잘 되는데 1번 손가락이 잘 안된다고 지적받았다. 1번 손가락만 따로 연습하라는 숙제를 받았다.
스즈키의 비발디 협주곡 사단조 1악장은 끝까지 연습했는데 악보 읽는 데 집중하느라 비브라토도 제대로 못하고 강약을 거의 살리지 못했다. 다음주까지 강약을 살려서 연습해오기로 했다.
그밖에 악보 곳곳에 있는 까다로운 부분을 많이 연습해야 한다.
호만 251번은 8분의6박자인 만큼 강 약 약 중강 약 약을 잘 살리도록 주의해서 연습했다. "강" 부분, 즉 마디의 첫째 음은 온활을 써서 연습했다. 스타카토를 고르고 날카롭게 끊는 것이 아직도 수월하지 않다.
252번은 총 3페이지의 악보 중 첫번 째 페이지만 했다. 시작 부분의 포르테를 강조하도록 연습했고, 한 페이지만 선생님과 이중주도 했다.
연말이 되어 연습을 방해하는 요인들이 자꾸 생겨날 조짐을 보이고 있다. 올해가 가기 전에 해야 할 회식이 최소한 2~3개는 있는데... 연습을 못해 슬럼프에 빠지게 되지 않을지 걱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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