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리말리 p.18 둘째손가락으로 시작되는 단음계 5번째 D minor
귀여운 에어 바리에(당클라)
스즈키 5권 소나타 라단조의 지가(베라치니)
호만 3권 242~243번
귀여운 에어 바리에(당클라)
스즈키 5권 소나타 라단조의 지가(베라치니)
호만 3권 242~243번
흐리말리는 새로운 것을 시작했는데, 다른 것에 비해서는 좀 익숙하게 느껴졌다. 그동안 하던 아르페지오보다는 확실히 스케일 쪽이 덜 어려운 것 같다.
당클라의 귀여운 에어 바리에는 비브라토의 연결을 중점적으로 연습했는데 매끄럽지 못했다. 가능한 한 모든 음에 비브라토를 넣으라고 하는데 생각처럼 쉽지가 않다. 연습이 더 필요하다.
스즈키 "소나타 라단조의 지가"는 악보는 다 읽었지만 악상기호, 셈여림, 악센트, 부분 비브라토 등 신경쓸 부분이 아주 많다. 빠르기가 Allegro Vivace로 되어있어서 손이 좀 익숙해지면 더욱 빠르게 연습해야 할 것 같다.
호만 242번은 스타카토를 확실하게 끊어서 할 것, 243번은 각 음표의 길이 정확히 지킬 것, 비브라토 많이 넣을 것 등을 지적받았다.
지난주에 직장에 바쁜 일이 있어서 야근을 하는 바람에 이틀 연속으로 연습을 완전히 빼먹었더니 나 스스로가 오늘 레슨시간에 하는 연주가 맘에 들지 않았다.
다음주면 레슨 시작한 지 만 1년이 된다. 세월이 정말 빠르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예전에 자주와서 구경하구 갔는데 오랜만에 왓어요 ^^
여전히 열심히 하시네용 '` 저도 바이올린 배우고 있는데
오늘 부로 학원이 문을닫아서 .. 어떻게 배워야할지 고민입니다 ^^;; 큰일났네요 조금만 안해도 손이 굳을텐데.. 빨리배울곳찾고싶네요 ~ 알파님은 학원다니시나요? 1년밖에 안되셧다고햇는데 잘치시네요 매우 ! ^^.. 열심히연습하시는듯.. 나도 분발해야징.. ㅋㅋ 자주 녹음해서 올려주세용~ ^^
반갑습니다.
저는 선생님께 1주일에 한 번씩 개인레슨을 받고 있답니다.
학원이 문을 닫다니... 막막하셨겠어요...
그동안 배운 학원 선생님이 괜찮으셨다면 학원은 문을 닫았을지라도 그 선생님께 계속 개인레슨을 받을 수는 없을까요? 아니면 다른 선생님을 소개해 달라고 부탁해 보셔도 될 것 같고요... 정 안되면 인터넷 바이올린카페 같은데서 선생님을 찾아보실 수도 있겠지요.
어서 좋은 선생님 만나셔서 계속 바이올린에 정진하시기 바랍니다.
나중에 또 소식 들려주세요.
인터넷으로 우연히 알게되어 종종 들리고 있어요.. 덕분에 네이버 바친기 카페에도 가입했구요, 아이디는 같은걸 사용하고 있어요 반갑습니당~ 홈피에 뒤늦게 인사남겨요 !
아! 이제 1년이 되시는군요! ..축하드려요!
이번 정모에는 나가지 못하지만
다음 기회에는 인사나눠요~
바이올린 매일매일 지금처럼 발전 있으시길요 -
네~ 저도 반갑고요, 답글 고맙습니다.
정모에 못오신다니 아쉽네요.
앞으로도 종종 놀러오세요.
(혹시 "개구리군"님이세요? 그냥 "개구리"님은 못찾겠던데...^^)
^^; 개구리군 님과도 인사나눴어여..
바친기에는 개구리가 둘인듯 해요..
그러고보니 리플만 있고 제 글이 없네용.. 호호호 ^^
^^; 윗글을 남기고 나니 ,, 초면인데 제가 너무 방정맞게? 웃었습니다.. 당황하지 않으시길 바라구요.. (이말이 더 당황스럽다 ^^;) 추운겨울 감기 조심조심하시구요 다음 정모때 뵈요.. 좋은 주말..
당황하긴요... ^^
정말 개구리군님이 따로 있고 개구리님이 두 분이더군요. 어떤 분인지 궁금하네요.^^
악보좀 구할수없을까요? ㅠ
죄송합니다만, 저에게 악보를 요구하시는 건 무리입니다.
악보가 필요하시다면 대한음악사나 악보제공 사이트에 검색 또는 문의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